NFT를 소유하게 되는 두가지 방법: 민팅, 오픈씨같은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, 그리고 에어드랍을 받거나 다른 개인에게 직접 수령을 하는 방법이 있어요
이 모든 방법에서 중요한건 꼭 지갑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에요!
지갑을 연결해야만 민팅, 구매 및 판매, 에어드랍 수령,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도 할 수 있어요!
민팅(Minting):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가격에 NFT를 발행하여 자산에 소유권을 블록체인 기술로 토큰화하는 거에요!
- 민팅을 하는 이유: 투자죠. 민팅가 대비 추후 마켓에서 책정되는 판매가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아 수익을 극대화하기 좋아요!
- 민팅가는 발행사에서 부여하는 ‘롤’에 따라 가격이 달라져요!
- 각 커뮤니티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역할을 부여하는데, 열심히 활동하면 OG(오지), WL(화이트리스트)등 롤을 획득해서 민팅하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Public minting 전에 진행되는 Private minting 에 참여해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! 민팅에 성공할 확률도 높아져요!
구매
오픈씨, 룩스 레어, 팔라 등 마켓플레이스별로 취급하는 메인넷과 NFT가 달라요! 원하는 NFT를 선택하고 그 메인넷을 지원하는 지갑만 연동하면 별도의 로그인 없이 내 자산과 연동되는데, 내가 원하는 프로젝트를 찾아 판매자가 정해놓은 가격에 구입하거나 구매가 Offer를 제안할 수 있어요.
에어드랍
이벤트성으로 무료 NFT를 지급해주는 걸 에어드랍이라고 해요. 따라서 가스 수수료에 대한 부담도 전부 에어드랍을 진행해주는 사람이 부담하기때문에 완벽한 공짜 선물이죠!
에어드랍을 받는 방법은 관련 이벤트는 각 프로젝트별 커뮤니티에서 확인하고 도전해보세요!
다른 사람에게 전송
NFT를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려면, 다른 사람의 지갑 주소가 필요해요. 전송할 때 주소 쓸 때 잘못 쓰면 가상 자산이 증발할 수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야 하지만, 부리또월렛에선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요! 외계어 같은 주소 대신 채팅 창에서 쉽게 자산을 전송을 할 수 있거든요!